본문 바로가기

옥택연 백마부대 입대, 군대 안가도 되는 미국시민권 포기하고 허리디스크로 공익 판정 받아 현역 안가도 됨에도 허리디스크 2번 재수술 후 신체검사 다시 신청해 합격, 결국 현역입대해

옥택연, 미국 시민권 포기하고 공익 판정 뒤 재수술 후 현역 입대

- 공익 판정 이유인 허리디스크 2번 재수술 후 현역 입대

팔에 박힌 철심도 빼고 신체검사 다시 받았다.

- 9월 4일 백마부대 비공개 입대

- 이승기 공수부대 자원 입대해 귀감

- 신병교육대에 가족과 2pm 멤버들이 함께

- 과거 유승준의 병역기피로 인한 연예인들의 현역입대가 활성화

---------------------------------

옥택연, 미국 시민권 포기하고 공익 판정 뒤 재수술 후 현역 입대한다.

 

가수 겸 배우인 옥택연이 삼시세끼 등 예능에서 대활약을 하는 가운데 군면제를 받고도 9번의 수술을 받는 등 결국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면서까지 백마부대 현역에 입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입대도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꺼려해 비공개로 입대를 했다고 해서 더욱 감동을 주고 있다. 공익으로 출퇴근하면서 편하게, 짧게 소집해제 가능했음에도 말이다.

 

유승준 병역 기피로 입국과 비자 금지

 

과거 유승준이라는 가수가 군대를 가겠다고 광고까지 찍고서는 해외 콘서트를 빌미로 일본에 갔다가 미국을 잠시 들러 입국한다고 했는데 미국 시민권을 획득해 한국에 귀국 후 군대를 안가겠다고 해 지금까지 입국금지를 당하고 있다. 심지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국가를 상대로 비자발급 거부에 대한 소송까지 하고 있다니 참으로 기가 막힌다. 원래 출국이 입영대기자는 금지였는데 콘서트 핑계로 허가를 받고 바로 귀국했어야 했는데도 콘서트 후 미국에 가는 걸 허가해 준 한국 당국도 문제가 있었다.

 

 

익 판정 이유인 허리디스크 2번 재수술 후 현역 입대

팔에 박힌 철심도 빼고 신체검사 다시 받아

 

옥택연은 데뷔 초부터 현역으로 군복무를 하겠다고 누누히 밝혀왔다. 2008년 신체 검사를 받아 허리디스크로 공익근무요원 판정이 나서 역시 연예인들은 몸이 좋아도 군대를 가지 않는구나하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옥택연은 2010년 미국 영주권을 과감히 포기하고 군대를 가겠다고 공공연히 밝히고 다녔다. 어차피 한국에서 계속 가수 활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니냐는 말도 있었지만 사실 군대는 생각 외로 힘든 곳이 맞다. 그럼에도 한참 젊고 활동을 왕성하게 할 나이에 어찌보면 인생을 허비할 군대에 간다는 건 모험이긴 한데 물론 나도 군대를 갔지만 인생을 허비하는 것은 아니다. 국민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서 국가를 지키는 신성한 병역이라고 하고 싶지만 솔직히 군대 너무 힘들다는 건 전역 예비군들은 다 알잖아?

 

 

허리디스크 면제임에도 2차례 수술 후 현역 입대

 

하지만 법적으로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으면 군대를 아니 현역을 가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많은 남자들이 군대를 모면하기 위해 일부러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는 경우가 언론에 보도가 되기도 한다. 이에 옥택연은 2012년, 2013년 2차례나 허리디스크 수술을 받았다. 물론 군대를 안가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히려 굳이 안가도 되는 군대를 가기 위해서다. 그동안 잘나가는 가수로만 알고 있었는데 오해가 많은 것 같다. 정말 멋진 남자라는 사실을 이 행동으로 존경하게 될 줄이야 상상도 못했다.

 

 

팔이 부러져 첨심 박았는데도 철심 빼고 신검 받아

 

2013년 팔이 부러져 철심을 박았는데도 철심을 빼고 신체검사를 받아 결국 소원대로 현역 판정을 받았다. 어떻하면 군대를 안갈까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서라도 군대를 가겠다는 의지의 모습이다. 서로 군대를 안갈려고 발버둥을 치고 고위직이나 부자들의 일부 자녀들은 군면제인 경우가 허다하고 국회의원들도 군면제가 허다한데 참 바른 청년을 대한민국은 둔 것 같다.

 

9월 4일 백마부대 비공개 입대했다.

 

결국 4일 현역으로 백마부대에 입대를 비공개로 했다고 한다. 대한민국이 지금 북한의 수소폭탄 등으로 절치절명의 위기에 빠진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연예인으로서 군대를 가지 않고 편하게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할 수 있었음에도 힘들다는 현역으로 군대에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정말 귀감이 된다.

 

공익 판정으로 군대 안가도 되는데 현역 자원

 

이미 신체검사에서 공익 판정을 받았음에도 그 공익 판정의 이유를 해소하기 위해 수술까지 2차례나 받았다는 것은 정말 아이돌이라고 하는 청소년들의 우상이 될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한국 여성들은 군가산점 폐지만 주장하지 말고 이렇게 고생해서 국민들을 편하게 잠잘 수 있게 고생하는 군인들의 노고를 알아줘야 한다.

이승기 공수부대 자원 입대해 귀감, 연예인들 현역 자원입대 줄이어

 

1년 전 가수 겸 배우인 이승기가 현역으로 입대를 했는데 공수부대에 자원을 해서 화제가 되었는데 옥택연과 같은 정말 인기가 많은 유능한 엔터테이너들이 자원해서 현역에 입대하고 국가를 최전방에서 지키는 역할을 자처한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반증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신병교육대에 가족과 2pm 멤버들이 함께 했다.

 

4일 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성석동에 위치한 백마부대 신병교육대에 입대를 했으며 가족들과 2PM 멤버들이 배웅을 했다고 한다. 팬들이나 지인들에게는 비공개를 했다고 한다. 미국 영주권까지 포기하면서 군대에 입대해준 옥택연 때문에 우리는 지금도 북한의 위협 속에서도 편안하게 지낼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여성 군복무 의무 법률 청와대 청원

 

또한 현재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논란이 되고 있는 여성의 군복무 의무화도 조속히 통과가 되었으면 좋겠다. 절대적인 수가 모자라는 병력으로 저출산 등으로 앞으로도 군병력이 부족한데 자꾸 간부만 선발하려는 정부의 방침은 잘못되었다. 여성이라고 해도 신체적인 열쇠를 만회하기 위해 취사병이나 행정병, 혹은 의무병 등으로 근무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

이승기 전역 소감문, 공식 팬카페 글, 제대 소감문

이승기 전역 영상, 제대 부대 앞 영상, 흑표부대, 충북 증평 13공수특전여단, 공수부대

이승기 월간 HIM 화보, 국방부 병영전문매거진

김수현 현역 입대 10월 23일, 공식입장 전문, 논산훈련소 아니고 경기도

군 면제 병역 특례법 개정 요구, 손홍민과 박찬호 등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입상자 특혜, 예술계와 체육계 불만, 방탕소년단은 대중예술인이라 적용 안돼, 세계선수권 미적용 논란과 아마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