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프로그램 - HWP 파일 속 그림/이미지/사진 전체 PC에 저장하는 방법 및 사진 교체하기, 사진 용량 줄이기, 특수 효과(그림자, 반사, 네온, 색 보정, 투명효과 등)

한글 문서 속에 삽입되어 있는 그림을 일일히 찾아 저장하려면 오래 걸린다. 또한 용량이 큰 이미지 그림 파일을 넣어서 한글 파일 자체 용량이 커지는 경우 이미지 크기를 줄여 파일 용량을 줄이기도 한다. 아래한글,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 속에 그림 파일을 전체 저장하거나 교체하는 방법이 있다. 배경으로 삽입된 그림은 다른 방법으로 추출, 저장할 수 있다. 이 블로그에 방법 있습니다.

 

★ 표 배경에 들어간 그림과 이미지 저장, 교체는 아래 링크로

 

한글 표 배경 그림, 셀 배경 이미지, 추출 다른 이름으로 저장, 꺼내서 편집 내 컴퓨터에 저장, 다른 그림으로 바꾸기

---------------------------

1. 상단메뉴 '파일' - '문서 정보' 클릭한다. 

-----------------------------

2. '그림 정보' 탭을 클릭한다. 

 

-----------------------------

* 모든 그림에 바로 적용, 선택한 그림에만 바로 적용, 용량 줄이기 설정, 바꾸기, 그림 바꾸기, 교체하기, 삽입 그림 저장하기, 그림 삽입할 때 적용, 저장할 때 모든 그림에 적용, 잘라낸 그림 영역 지우기,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 설정한 해상도로 변경하기, 특수효과, 그림자, 반사, 네온, 옅은 테두리, 밝기, 대비, 여백, 색조 조정, 플래시 효과, 아웃 포커싱, 사진 편집, 투명 효과, 간편 보정, 수평 맞추기

--------------------------

그림삽입

 

- '연결'된 그림 파일 하나를 선택하거나 <Ctrl>이나 <Shift>를 눌러 여러 개의 '연결'된 그림을 선택하여 한 번에 '삽입'된 그림으로 바꿉니다. '삽입' 그림 파일만을 선택한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삽입 그림 저장하기

 

- 본문에 포함된 '삽입' 그림 파일을 '연결' 그림 파일로 바꿉니다.

- [그림 목록]에서 [종류]가 '삽입'인 그림 파일을 선택하고 이 단추를 누르면 [삽입 그림 저장하기]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삽입한 그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고 그림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그림 파일의 형식은 현재 그림의 파일 형식을 그대로 따릅니다.

 

모든 삽입 그림 저장하기

 

-본문에 포함된 모든 그림 파일을 '연결' 그림 파일로 한 번에 바꿉니다.

-[그림 목록]에서 그림 파일을 모두 선택하고 이 단추를 누르면 [모든 삽입 그림 저장하기]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삽입한 그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고 그림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그림 파일의 이름은 사용자가 지정한 이름 끝에 자동으로 일련번호가 붙게 됩니다(예: image00001, image00002, image00003).

-그림 파일의 형식은 현재 그림의 파일 형식을 그대로 따릅니다.

 

모두 삽입

 

-현재 문서에 '연결'된 모든 그림 파일을 한 번에 '삽입' 그림으로 바꿉니다.

------------------------

그림 바꾸기

 

- 목록에서 선택한 그림을 다른 그림 파일로 바꿉니다.

 

경로 바꾸기

 

- 현재 문서에 '연결'된 그림 파일의 경로를 다시 지정합니다.

-[그림 목록]에서 [종류]가 '연결'인 그림 파일을 선택하고 이 단추를 누르면 [그림 경로 바꾸기]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현재 그림 파일의 경로를 다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문서의 그림 파일을 다른 경로로 옮겼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 확장자 바꾸기

 

- 현재 문서에 '연결'된 그림 파일의 확장자를 다시 지정합니다. 그림 파일의 이름은 같고 확장자는 다른 그림 파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그림 파일의 형식을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 예를 들어, 200~300개 정도의 그림을 BMP 확장자로 삽입한 다음, 이 그림을 같은 이름의 JPG 확장자를 가진 그림 파일로 일괄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연결'된 그림 파일을 선택하고 이 단추를 누르면 [그림 확장자 바꾸기]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바꿀 그림 파일 확장자를 고릅니다.

 

그림 경로 복사

 

- 선택한 연결된 그림의 경로를 복사하여 임시 저장소에 저장해 둡니다. 편집 화면이나 기타 다른 프로그램에 커서를 두고 <Ctrl+V>를 누르면 커서 위치에 복사된 그림 경로를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림 목록 저장

 

- 선택한 그림의 목록을 저장합니다. 저장할 때 파일 형식은 '쉼표 구분(*.csv), 탭 구분(*.txt), 공백 구분(*.tx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그림 목차를 만들 때 편리합니다.

----------------------------

한글 표 배경 그림, 셀 배경 이미지, 추출 다른 이름으로 저장, 꺼내서 편집 내 컴퓨터에 저장, 다른 그림으로 바꾸기

한글 표 배경 그림, 셀 배경 그림 넣기, 표 전체, 연속 셀, 불연속 셀, 이미지 넣기, 그림 배경, 이미지 배경, 사진 배경 넣기

한글 그림 용량 줄이기,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문서에 포함된 이미지

알PDF PDF 파일 용량 줄이기

한글 배포용 문서, 수정하기 문서 변환기, 편집 가능하게, 프로그램

PDF 용량 줄이기, HWP 변환, PDF 편집, 합치기 분할엑셀 JPG PPT 병합

한글2018 사진 그림 투명하게 만들기, 배경 투명하게, 특정 색 투명하게 만들기, 포토샵 마술봉 기능

한글 쪽 복사하기, 쪽 붙이기, 한글 페이지 복사,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쪽복사, 쪽붙이기 붙여넣기

한글2018 쪽 지우기, 쪽 삭제, 페이지 지우기, 페이지 삭제, 쪽 전체 지우기, 통째로 지우기 제거

한글 파일 HWP 합치기 끼워넣기 통합하기, 여러 파일 1개로 합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