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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클릭몬 광고 넣기, ClickMon 웹 모바일 광고 만들기, 소스, 가입 승인 방법

애드센스 승인 전 클릭몬과 애드핏 광고 사용, 애드센스 승인 후 삭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나왔으니 말이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후에는 클릭몬이나 애드핏을 주로 블로그에 광고를 넣는 데 애드센스 승인 후에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 수익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똑같은 광고를 하더라도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1. 매체 회원 가입 및 승인 받기

 

https://www.clickmon.co.kr/home_new/join_aff.php 클릭몬은 회원가입 후 거의 모두 바로 광고 승인이 난다. 애드핏은 심사를 하지만 클릭몬은 거의 심사 없이 가능하다. 

 

2. 개인정보, 사이트 주소 입력하기

 

사이트명은 마음대로 입력하면 되고 대표 도메인을 입력하고 추가로 운영하는 블로그도 사이트추가로 입력해 준다. 또한 네이버블로그도 링크광고가 가능하니 입력해 주면 된다. 텍스트 링크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가능하다. 하단의 'MonAD-CPC'신청도 체크해 준다. CPC는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수익이 생기는 광고이다. 

 

 

3. 광고의 종류

 

  가. MonAD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생기는 cpc에서부터 광고가 일정 수 이상 나오면 수익을 주는 cpm 등이 있다. 주 수익은 역시 클릭광고가 가장 높다. 클릭 1번에 5백원, 1천원짜리도 있다. 주로 보험이나 대출, 외제차 등이 이런 광고이다. 

 

  나. 제휴마케팅 광고

 

광고가 노출이 되고 클릭을 한 후 실제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상담전화를 하거나 예약, 회원가입을 해야 수익이 생기는 광고로 사실 수익을 얻기가 매우 힘들다. 그냥 자신이 인터넷쇼핑을 하거나 가족, 친구들이 쇼핑을 할 때 이 광고를 클릭 후 물건을 구입하면 수수료를 2-3%를 준다. 로또 같은 경우는 수수료가 50%가 넘는 것도 있다. 

 

4. MonAD

 

  가. 웹 배너, Web 배너

 

웹 배너 광고는 PC 즉 데스크탑에 나오는 광고이다. 모바일 즉 스마트폰에서는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반응형 스킨일 경우 본문에 삽입하면 광고가 노출이 되지만 티스트리의 플러그인에 삽입하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나. 모바일 배너, Mobile 배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만 나오는 광고 배너이다. PC나 데스크톱에 소스를 넣으면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다. Mon Cpi 배너

 

인스톨 즉 설치를 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이다. 게임을 설치하면 1천원에서 5천원까지 돈을 준다. 주로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통해 게임을 설치할 거면 내 블로그 광고를 클릭 후 설치하라고 하면 수익이 좀 생긴다.

 

5. 광고 설치

 

  가. 웹 배너, Web 배너

 

상단의 메뉴 중 'MonAD 배너관리'를 클릭한 후 하위메뉴인 'Web 배너'를 클릭한다. 광고 크기를 설정한 후 2가지 소스 중 왠만하면 '자바 스크립트 방식'을 많이 넣는다. 아이프레임 방식도 소스가 있다. 광고 소스 삽입 위치는 하단에 기술했다. 가장 수익이 좋은 크기는 300*250이다. 

 

 

  나. 모바일 배너, Mobile 배너

 

모바일 광고에는 주로 300*250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전면팝업이나 아이콘형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역시 소스는 자바스크립트 형식과 아이프레임 형식 2가지가 있다. 

 

 

  다. Mon Cpi 배너

 

설치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로 주로 롤링광고 즉 번갈아 가면 화면이 바뀌면서 광고하는 방식이 많이 사용된다. 네이버블로그 위젯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6. 모바일과 웹 모두 광고 나오게 하는 소스

 

소스를 모바일과 웹용 따로 있는데 반응형스킨은 모바일과 데스크톱에 같은 스킨을 사용해서 아래의 소스를 넣어줘야 한다. 아이프레임 방식은 안되고 스크립트 방식만 가능하다. 본문에 아래 소스를 넣으면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나온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

if (/android|webos|iphone|ipad|ipod|blackberry|windows phone/i.test(navigator.userAgent))

{(function(){document.writeln(' 모바일용 아이프레임 방식 스크립트 삽입 ');})();}

else{(function(){document.writeln(' 웹용 아이프레임 방식 스크립트 삽입 ');})();}

</script>

 

첨부파일 : 

클릭몬.txt
다운로드

 

7. 제휴마케팅 배너

 

이 포스팅의 길이가 너무 길어져서 따로 포스팅

 

8. 타이틀 관리

 

타이틀 관리는 따로 할 필요는 없지만 광고 수익이 생겼을 때 어느 블로그에서 생겼는지 궁금해질 경우가 있다. 타이틀 이름을 자신의 블로그 제목으로 정해 같은 크기 광고라도 소스를 따로 만들 수 있다. 아래 1번째 그림에서 타이틀(블로그 이름)을 선택한 후 소스를 만들어서 해당 블로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9. 광고 소스 넣는 위치

 

티스토리 HTML 편집 창에서 

애드센스 승인 전 클릭몬과 애드핏 광고 사용, 애드센스 승인 후 삭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나왔으니 말이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후에는 클릭몬이나 애드핏을 주로 블로그에 광고를 넣는 데 애드센스 승인 후에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 수익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똑같은 광고를 하더라도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1. 매체 회원 가입 및 승인 받기

 

https://www.clickmon.co.kr/home_new/join_aff.php 클릭몬은 회원가입 후 거의 모두 바로 광고 승인이 난다. 애드핏은 심사를 하지만 클릭몬은 거의 심사 없이 가능하다. 

 

2. 개인정보, 사이트 주소 입력하기

 

사이트명은 마음대로 입력하면 되고 대표 도메인을 입력하고 추가로 운영하는 블로그도 사이트추가로 입력해 준다. 또한 네이버블로그도 링크광고가 가능하니 입력해 주면 된다. 텍스트 링크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가능하다. 하단의 'MonAD-CPC'신청도 체크해 준다. CPC는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수익이 생기는 광고이다. 

 

 

3. 광고의 종류

 

  가. MonAD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생기는 cpc에서부터 광고가 일정 수 이상 나오면 수익을 주는 cpm 등이 있다. 주 수익은 역시 클릭광고가 가장 높다. 클릭 1번에 5백원, 1천원짜리도 있다. 주로 보험이나 대출, 외제차 등이 이런 광고이다. 

 

  나. 제휴마케팅 광고

 

광고가 노출이 되고 클릭을 한 후 실제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상담전화를 하거나 예약, 회원가입을 해야 수익이 생기는 광고로 사실 수익을 얻기가 매우 힘들다. 그냥 자신이 인터넷쇼핑을 하거나 가족, 친구들이 쇼핑을 할 때 이 광고를 클릭 후 물건을 구입하면 수수료를 2-3%를 준다. 로또 같은 경우는 수수료가 50%가 넘는 것도 있다. 

 

4. MonAD

 

  가. 웹 배너, Web 배너

 

웹 배너 광고는 PC 즉 데스크탑에 나오는 광고이다. 모바일 즉 스마트폰에서는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반응형 스킨일 경우 본문에 삽입하면 광고가 노출이 되지만 티스트리의 플러그인에 삽입하면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나. 모바일 배너, Mobile 배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만 나오는 광고 배너이다. PC나 데스크톱에 소스를 넣으면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다. Mon Cpi 배너

 

인스톨 즉 설치를 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이다. 게임을 설치하면 1천원에서 5천원까지 돈을 준다. 주로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통해 게임을 설치할 거면 내 블로그 광고를 클릭 후 설치하라고 하면 수익이 좀 생긴다.

 

5. 광고 설치

 

  가. 웹 배너, Web 배너

 

상단의 메뉴 중 'MonAD 배너관리'를 클릭한 후 하위메뉴인 'Web 배너'를 클릭한다. 광고 크기를 설정한 후 2가지 소스 중 왠만하면 '자바 스크립트 방식'을 많이 넣는다. 아이프레임 방식도 소스가 있다. 광고 소스 삽입 위치는 하단에 기술했다. 가장 수익이 좋은 크기는 300*250이다. 

 

 

  나. 모바일 배너, Mobile 배너

 

모바일 광고에는 주로 300*250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전면팝업이나 아이콘형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역시 소스는 자바스크립트 형식과 아이프레임 형식 2가지가 있다. 

 

 

  다. Mon Cpi 배너

 

설치해야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로 주로 롤링광고 즉 번갈아 가면 화면이 바뀌면서 광고하는 방식이 많이 사용된다. 네이버블로그 위젯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6. 모바일과 웹 모두 광고 나오게 하는 소스

 

소스를 모바일과 웹용 따로 있는데 반응형스킨은 모바일과 데스크톱에 같은 스킨을 사용해서 아래의 소스를 넣어줘야 한다. 아이프레임 방식은 안되고 스크립트 방식만 가능하다. 본문에 아래 소스를 넣으면 모바일에서도 광고가 나온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

if (/android|webos|iphone|ipad|ipod|blackberry|windows phone/i.test(navigator.userAgent))

{(function(){document.writeln(' 모바일용 아이프레임 방식 스크립트 삽입 ');})();}

else{(function(){document.writeln(' 웹용 아이프레임 방식 스크립트 삽입 ');})();}

</script>

 

첨부파일 : 

클릭몬.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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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휴마케팅 배너

 

이 포스팅의 길이가 너무 길어져서 따로 포스팅

 

8. 타이틀 관리

 

타이틀 관리는 따로 할 필요는 없지만 광고 수익이 생겼을 때 어느 블로그에서 생겼는지 궁금해질 경우가 있다. 타이틀 이름을 자신의 블로그 제목으로 정해 같은 크기 광고라도 소스를 따로 만들 수 있다. 아래 1번째 그림에서 타이틀(블로그 이름)을 선택한 후 소스를 만들어서 해당 블로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9. 광고 소스 넣는 위치

 

티스토리 HTML 편집 창에서 의 위와 아래에 넣어주면 본문 상단과 본문 하단에 광고가 삽입이 된다. 물론 글목록이나 스킨을 잘 알고 있다면 메인 화면 등에도 넣을 수 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제목 아래 즉 본문 상단과 본문 하단에 많이 삽입을 한다. 카테고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목록의 상단과 하단에도 많이 넣는다. 

의 위와 아래에 넣어주면 본문 상단과 본문 하단에 광고가 삽입이 된다. 물론 글목록이나 스킨을 잘 알고 있다면 메인 화면 등에도 넣을 수 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제목 아래 즉 본문 상단과 본문 하단에 많이 삽입을 한다. 카테고리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목록의 상단과 하단에도 많이 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