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본문에 넣기 삽입, 서식 외부컨텐츠 HTML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한다. 본문 상단과 하단에 넣는 방법은 이미 알고 있는 듯이 HTML에서 소스를 넣어주면 된다. 하지만 본문에 들어가는 광고는 자동광고로 넣어도 되지만 컴퓨터가 인간보다 잘할 수는 없어서 결국 블로그 주인이 직접 소스를 삽입한다. 

 

1. 외부컨테츠로 광고 본문에 넣기 

 

글쓰기 편집모드에서 상단의 '외부콘텐츠'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소스 입력창이 뜬다. 물론 그 전에 원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클릭해 위치하게 해야 한다. 소스입력란에 소스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편집창에서는 소스를 넣어도 아무런 변화가 없어 보이지만 HTML 모드에서는 소스가 보인다. 

 

글쓰기 창에 광고 소스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소스 위나 아래에 </br>광고 혹은 </br>AD를 넣어주면 나중에 광고가 어디에 들어가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하다. 단 애드센스 광고 문구는 광고나 AD만 된다. 다른 문구를 넣으면 경고 메일 날라온다. 

 

2. HTML 편집모드에서 광고 소스 넣기

 

광고를 넣을 위치에 마우스 커서 즉 클릭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HTML'을 클릭한 후 해당 장소에 구글 애드센스 소스를 넣으면 된다. 다시 우측 상단의 'HTML'을 체크해제하면 글쓰기 모드로 돌아온다. 역시 소스를 넣으면 어디에 넣었는지 HTML 창에서는 찾을 수 있지만 글쓰기 모드에서는 보이지 않기에 소스 상단이나 하단에 </br>광고 혹은 </br>AD를 넣어준다. 

 

 

3. 서식을 활용해 광고 넣기

 

미리 광고를 서식으로 만들어 놓고 원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놓은 후 서식 중 원하는 서식을 넣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가장 편하다. 

 

  가. 서식 만들기

 

블로그 홈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 좌측 탭에서 '콘텐츠' - '서식 관리'을 클릭해 우측 상단의 '서식 쓰기'를 클릭한다. 

 

우측 상단의 'HTML' 체크하여 html 편집모드로 들어가 소스를 입력한 후 제목도 정해준 후 발행을 클릭한다. 

 

 

  나. 글쓰기 창에서 광고 서식 삽입하기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좌측 메뉴 중 '플러그인' - '서식'을 클릭해 나오는 하위메뉴 중 원하는 광고 서식을 클릭만 해주면 자동으로 광고가 삽입이 된다. 

 

 

  다. 광고 서식 예

 

소스</br>광고, 소스</br>AD, 광고</br>소스, AD</br>소스,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table="" width="100%">

<tbody><tr><td>AD</td></tr>

<tr><td>

소스

</td></tr>

</tbody>

</table>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table="" width="100%">

<tbody><tr><td>

소스

</td></tr>

<tr><td>AD</td></tr>

</tbody>

</table>

 

소스 광고, 광고 소스(이런 형태도 행 나누지 않고 즉 </br>없이 넣어도 줄 나눔이 자동으로 된다. 하지만 PC에서는 줄나눔이 안되서 광고 옆에 광고문구가 나오기도 하니 </br>을 넣어주는 것이 좋다. 한글의 '광고' 보다 'AD'가 더 멋있게 나온다. 테이블 형식도 있지만 그냥 텍스트 형식이 나은 것 같다. 

 

<table>안에 광고소스를 넣을 수도 있지만 그냥 아래와 같이 넣는 서식을 만들어 넣는 것이 가장 좋다. 

소스 

</br>

소스

</br>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