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표 배경 그림, 셀 배경 이미지, 추출 다른 이름으로 저장, 꺼내서 편집 내 컴퓨터에 저장, 다른 그림으로 바꾸기

다른 사람 한글파일 속 표 셀 배경 그림 추출

한글, 한컴오피스, 아래한글의 표나 셀에 들어간 배경 이미지, 사진, 그림 등을 꺼내거나 빼낼 수 있다. 표와 셀에 그림 배경을 넣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다. 이 블로그, 이 카테고리에 이미 포스팅되어 있다. 다른 사람이 만든 남의 한글파일에서 어떻게 배경 그림을 넣었는지 알지 못하면 배경 이미지를 따로 저장할 수 없어 난감하다. 

 

타인이 배경 그림 넣는 방법 알아야 꺼낼 수 있어

 

어떤 사람은 셀 하나를 선택하고 배경을 '하나의 셀처럼 적용'을 해서 넣는 경우 정말 찾기가 힘들다. 표/셀 속성으로 표에다 그림 배경을 넣었는지 아니면 '하나의 셀처럼 적용' 혹은 '각 셀마다 적용' 또는 단축키 P나 단축키 B를 통해서 배경 이미지를 넣었는지 알아야 한다. 아직까지 모든 배경이미지를 추출하는 방법은 1가지로 통일되지 않았다. 

------------------------

 표와 셀에 배경 그림을 넣는 방법 3가지

한글 표 배경 그림, 셀 배경 그림 넣기, 표 전체, 연속 셀, 불연속 셀, 이미지 넣기, 그림 배경, 이미지 배경, 사진 배경 넣기

------------------------

 

--------------------------

1. 표나 셀에 배경 그림을 넣은 방법을 찾아본다. 

 

블록을 지정한 후 배경 그림을 넣었는지 아니면 블록 지정이 필요없는 P(표/셀 속성)을 통해 넣었는지 알아야 한다. 현재까지는 대부분 '하나의 셀처럼 적용'의 방법으로 많이 넣고 있다. 다시 말하는데 표를 넣는 방법 3가지는 바로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자세히 나온다. 내용이 길어 여기에 다시 기술하긴 힘들다.

 

2. '문서에 포함'을 체크해제한다. 

 

배경 탭에서 그림 항목에 있는 '문서에 포함'이 체크되어 있는 경우 체크를 풀면 자동으로 그림을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물어보는 새창이 뜬다. 그럼 자신이 원하는 폴더에 사진, 이미지, 그림을 저장하면 추출, 꺼낼 수 있다. 

 

 

3. 그림을 내 컴퓨터 PC에 저장한다. 

 

4. 다른 그림으로 교체한다. 

 

그림을 추출한 후 그림에 체크를 풀고 적용 후 일단 나간 후 다시 배경 탭에 들어가 그림에 체크를 하면서 다른 그림으로 배경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다.

https://youtu.be/a8edewklBJE

--------------------------

한글 표 배경 그림, 셀 배경 그림 넣기, 표 전체, 연속 셀, 불연속 셀, 이미지 넣기, 그림 배경, 이미지 배경, 사진 배경 넣기

한글 파일 속 이미지 그림 전체 저장하기 교체하기, 그림 모두 저장하기

한글 그림 용량 줄이기,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문서에 포함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