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시작 원하지 않은 자동 작업창과 프로그램 팝업 실행될 때, 로그인 옵션 암호 pin 화면 보호기, 지문과 안면 인식

컴퓨터가 업데이트를 하거나 강제로 종료되거나 재시작할 경우 종료 전 사용했던 인터넷창이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팝업되어 실행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오류가 아닌 종료 후에도 원하지 않는 과거 작업창들이 마음대로 팝업, 생긴다면, 나타난다면 바이러스나 해킹을 의심할 수도 있다. MS의 배려라고는 하지만 잘 모르면 불안할 수 있는 PC 윈도우 재부팅 후 이전 작업했던 창이 뜨는 것을 중지시킬 수 있다.

 

1. '시작 - 설정'을 클릭한다.

 

 

2. '계정'을 클릭한다.

 

 

3. '로그인 옵션' - '개인 정보' 탭에서 끔으로 한다.

 

'개인 정보' 오른쪽 창에서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연다' 항목을 끔으로 설정하면 윈도우 재시작 후 이전에, 과거에 작업했던, 사용했던 창이나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실행되지 않는다. 

 

 

4. 기타 기능

 

 

  가. 개인 정보

 

로그인 화면에 계정 정보(메일 주소) 표시하기 기능이 있는데 뭐 사실 잘 사용하지 않는다.

 

  나. Windows Hello, 윈도우 헬로

 

컴퓨터 시작할 때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웹캠이나 스캐너, 지문 판독기 등을 통해 안면 인식, 얼굴 인식, 지문 인식, 목소리 인식, 보이스 등으로 로그인, 액세스하는 방법이다. 

 

  다. 암호

 

사용자 계정에 로그인 옵션을 이용해 암호를 추가하거나 삭제, 변경할 수 있다. 

 

  라. PIN

 

암호 대신 사용할 핀을 생성한다. 

 

  마. 사진 암호

 

사진의 여러 곳을 지도찾기 처럼 드래그해서 경로를 만들어 암호를 설정하는 것이다. 

 

  바. 동적 잠금

 

컴퓨터 PC와 페어링된 장치가 범위를 벗어나면, 자리르 비울 때, 멀어지면 윈도우에서 잠글 수 있다. 블루투스, Bluetooth 및 스마트폰,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무선 스피커 등이 해당된다. 

 

5. 잠금화면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화장실들 자리를 비웠을 때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화면 보호기 암호 설정을 할 수 있다. 배경은 윈도우 추천과 사진, 슬라이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상태를 표시할 앱은 화면보호기 상태에서 보여주는 앱, 메일, 전화, 일정 등을 표시해 준다. 바로가기 앱도 선택할 수 있다. 창을 최대화했을 때는 오른쪽 최상단 관련설정-잠금화면을 클릭하면 된다.

 

 

  가. 로그인 화면에 잠금 화면 배경 그림 표시 선택 가능

 

  나. 화면 시간 제한 설정 :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끄기를 10분 등 설정 가능하고, 절전모드를 시작해 일정 시간 사용자의 사용이나 입력이 없으면 절전 상태로 전환시킬 수 있다.  

 

  다.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보호기는 사진, 3차원 텍스트, 리본, 비눗방울, 빈화면, 춤추는 다각형, 슬라이드, 없음 등 가능하다. 슬라이드 속도도 느리게, 보통, 빠르게, 사진 순서 섞기가 가능하다. 3차원 텍스트는 글자와 문구, 문장을 자신이 입력 가능하다. 

 

-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 자리를 비우고 다시 돌아와서 사용하려고 할 때 다른 사람이 내 컴퓨터를 만지지 못하도록 로그인을 해야 화면에 접속할 수 있는 보안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