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탕화면 보기,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 만들기, 모든 창 내리기, 모든 창 사라지게 하기

- 추가 : 1개 창 남기고 모든 창 최소화

창 1개만 빼고 나머지 윈도우 창과 작업창을 모두 사라지게 최소화하는 방법이 업데이트 됐다. 방법은 맨 하단의 링크나 이 카테고리에 있다. 원하는 창만 클릭해 드래그 후 좌우로 흔들면 해당 창만 남고 나머지 창들은 모두 최소화된다.

 

화면에 수 많은 창들이 있어서 바탕화면에 있는, 데스크탑(데스크톱)에 있는 자료나 바로가기 아이콘을 봐야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일일히 모든 창을 최소화 하는 수작업을 하고 바탕화면을 보는 것을 봤다. 창이 너무 많이 겹쳐있어 창을 내리고 내려도 뒤에 창이 있어 오래 걸린다. 아주 간단하게 볼 수 있는데 말이다.

-----------------------------

1. 마우스로 화면 우측 하단 끝 클릭하기

 

- 데스크탑, 바탕화면의 우측 하단에 시계가 있다. 시계 옆에 좁은 공간이지만 잘 안보이게 세로 막대기, 바가 있다. 그걸 클릭하면 모니터에 있는 모든 창이 최소화가 된다. 다시 또 클릭하면 사라졌던 모든 창이 다시 나타난다. 

 

- 수 많은 창들이 대체 뭐가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윈도우키 + Tab'을 누르면 한 눈에 볼 수 있다. 

 

 

-----------------------------

2. '윈도우키 + D' 누르기

 

- 위에 그림이 키보드의 윈도우키이다. 윈도우 키와 D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에 있는 모든 창들이 사라진다. 다시 '윈도우+D'를 동시에 누르면 사라졌던 창들이 다시 나타난다.

2-1, '윈도우+M' 누르기

 

- 윈도우키 키보드와 영어 키보드 M을 동시에 누르면 열려있던 모든 창들이 최소화 되어 작업표시줄로 최소화 되어 모두 사라진다. 물론 다시 원상복귀할려면 '윈도우+Shift+M'을 클릭하면 된다.

-----------------------------

3.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 작업표시줄에 생성한 후 클릭하기

 

  가. 바탕화면 빈 곳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나.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클릭

 

 

  다. 빈칸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다. 

 

%windir%\explorer.exe shell:::

 

바탕화면 바로가기.txt
다운로드

 

 

  라. 자신이 정한 이름을 입력한다. 간단히

 

 

  마. 바탕화면에 만들어진 lnk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작업표시줄에 올려놓는다.

 

- 해당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 후 나오는 메뉴 중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하거나 해당 파일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드래그해서 올려놓아도 된다.

 

-----------------------------

4. 원하는 창 빼고 나머지 창 모두 최소화하기

 

1개의 작업창만 남기고 모두 최소화시키는 방법은 해당 작업창을 클릭 후 누른 상태에서 좌우로 흔들면 해당창만 남고 나머지 창은 모두 최소화되어 작업표시줄로 간다.

 

4-1. 윈도우키+HOME

 

- 키보드의 윈도우키와 키보드의 Home 키를 동시에 누르면 선택된 창, 활성창만 1개 빼고 나머지 창들은 모두 최소화된다.

-----------------------------

5. 바탕화면 살짝 잠깐 보기

 

작업창 모두를 혹은 1개만 남기고 최소화시켜서 바탕화면을 봐도 되지만 바탕화면을 잠깐 확인해야 할 경우 미리보기 기능이 제공된다. 1번처럼 작업표시줄 맨 오른쪽의 작은 칸을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를 오버 즉 올려놓으면 바탕화면이 잠깐 보이는 기능이다.

 

작업표시줄 위에 마우스 우클릭 후 '작업표시줄 설정'을 클릭한다. '작업 표시줄 끝에 있는 바탕 화면 보기 단추로 마우스를 이동할 때 미리 보기를 사용하여 바탕 화면 미리 보기' 항목을 켬으로 설정하면 된다.

 

-----------------------------

6. 작업표시줄 - '바탕화면 보기' 클릭한다.

 

- 바탕화면에서 맨아래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 후 나오는 메뉴 중 '바탕화면 보기'를 클릭해도 바탕화면을 볼 수 있다. 즉 모든 작업창, 활성창을 최소화할 수 있다.

-----------------------------

작업 영역 지우기, 안쓰는 화면 숨기기, 현재 작업창 빼고 다 최소화하기, 창 1개 남기고 모두 없애기-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 2018년 5월 버전 1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