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모바일 모드, 모바일 버전, 태블릿 모드, 모바일 페이지, 스마트폰 모드, PC에서 모바일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모바일 모드와 태블릿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대부분 PC에서 작업을 하고 확인을 하기 때문에 실제로 자신의 블로그가 모바일 환경에서 어떻게 보여지는 지 궁금해 한다. 애플이나 안드로이드, 삼성 등 다양한 환경에서 보여지는 블로그의 모습을 보는 방법은 많다. 

 

1. 주소명 앞에 'm.'을 삽입한다. 

 

네이버 데스크탑 주소는 https://www.naver.com/인데 모바일 주소는 https://m.naver.com/으로 Mobile의 약자인 m을 삽입하면 된다. 

 

2. 확장 프로그램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을 설치한다. 

 

  가.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한다. 

 

네이버나 다음, 구글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를 클릭하면 바로 나온다. 해당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나. 검색 창에 'User-Agent Switcher'를 클릭한다. 

 

검색창에 'user agent'만 입력해도 해당 프로그램이 나온다. 검색해서 나온 프로그램을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 설치한다. 목록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다. 상단의 해당 아이콘을 클릭 후 원하는 버전을 선택한다. 

 

 

3. 다음 트로이 사이트에 접속한다. 

 

주소는 http://troy.labs.daum.net/이고 다양한 버젼을 최신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애플, 엘지, 구글, 팬텍, HTC, 소니, 샤오미, 화웨이, 레노버, ZTE, PC 등 화면을 지원한다. 동시에 여러 개의 스크린, 화면을 띄울 수 있는 멀티스크린 모드가 지원해 비교할 수 있다. 

 

 

4. 크롬 자체 개발자 모드로 모바일 환경에 접속한다. 

 

F12 키보드를 눌러 개발자 모드로 접속한다. 우측 화면의 좌측 상단의 Toggle device toolbar를 클릭한다. 그러면 PC와 모바일 모드가 자동으로 변경된다. 좌측화면의 상단에 스마트폰 모드를 설정할 수 있고 해상도와 화면 확대, 축소 및 가로보기 기능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