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2018/2022, 사진/그림/이미지 배경 삭제하고 투명하게 만들기, 포토샵 마술봉 특정 색상/색깔 지우기, 용량 줄이기, 모든 사진 저장하기, 특수 효과, 교체하기

한글2018, 아래한글, 한컴오피스는 현재 체험판을 30일 무료로 풀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다운은 한컴오피스에서 하면 되고 새로 추가된 사진 편집기인 '투명 효과'가 추가되었다. GIF는 투명 배경을 지원하지만 JPG 등은 배경이 투명하게 지원하지 않았지만 포토샵의 마술봉과 같이 한계값(Tolerance) 등 고급 옵션이 추가되어 없애고자 하는 색을 마음대로 없앨 수 있다.

---------------------------------

1. 그림을 클릭한 후 나오는 메뉴 중 '사진 편집'을 클릭한다.

 

사진을 클릭하면 상단에 그림 편집 메뉴가 갑자기 튀어나온다. 아래 그림 최상단 빨간 네모칸에 있는 아이콘이다. 그 아래에 빨간색의 '사진 편집'을 클릭한다.

---------------------------------

2. '사진 편집기' 창의 '투명 효과' 탭을 클릭한다.

 

사진편집기 새창이 열리면서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간편 보정, 투명 효과, 아웃포커싱 효과, 수평 맞추기가 제공되는데 간편보정은 밝게, 어둡게, 선명하게, 색상 풍부하게, 플래시 보정 노란색과 붉은색을 지원한다. 아웃포커싱 효과는 포커스 모양, 포커스 크기, 흐림 강도 지원한다.

---------------------------------

3. 옵션을 선택한다.

 

  가. 인접 영역만 적용 YES/NO

 

색을 선택한 후 옆의 영역에서만 색을 추출, 삭제할 것인지 아니면 그림, 사진, 이미지 중에서 해당 색을 모조리 삭제할 것인지, 투명하게 할 것인지 선택한다. 

 

  나. 테두리를 부드럽게

 

지진이 난 것처럼 경계선을 확실히 구분되게 삭제를 할 것인지 아니면 한도값, Tolerance 값을 조정해 부드럽게 삭제를 할 것인지 값을 조정한다. 단순한 색 소수로 되어 있는 이미지의 경우는 안부드럽게 설정하면 될 것 같다.

 

  다. 유사 색상 범위

 

같은 부류의, 같은 색깔 선택의 범위값을 정한다. 유사 색상 범위를 작게 하면 조금만 삭제가 되고 유사 색상 범위값을 크게하면 넓은, 많은 색상이 투명하게 삭제된다.

---------------------------------

* 모든 그림에 바로 적용, 선택한 그림에만 바로 적용, 용량 줄이기 설정, 바꾸기, 그림 바꾸기, 교체하기, 삽입 그림 저장하기, 그림 삽입할 때 적용, 저장할 때 모든 그림에 적용, 잘라낸 그림 영역 지우기,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 설정한 해상도로 변경하기, 특수효과, 그림자, 반사, 네온, 옅은 테두리, 밝기, 대비, 여백, 색조 조정, 플래시 효과, 아웃 포커싱, 사진 편집, 투명 효과, 간편 보정, 수평 맞추기

---------------------------------

4. 마우스를 그림의 원하는 색상을 클릭한다.

 

  가. 마우스 포인트가 마술봉으로 변한다. 

 

 

  나. 해당 색 위에 좌클릭하면 삭제, 투명하게 변한다. 

 

원하는 색을 투명하게, 삭제한 후 하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끝난다. 아래 그림은 귀찮아서 그냥 유사색상 범위를 크게 잡아서 얼굴까지 색이 빠졌지만 값을 조절하면 포토샵과 같은 기능을 한다. 아웃포커싱효과도 지원하니 모자이크 대신 설정하면 될 것 같다. 위 사진은 트와이스 사진으로 색이 다양해 여러번 투명 효과를 줘야 하지만 배경이 흰색이나 1-2개 색으로 된 경우 포토샵 마술봉 기능처럼 색을 쉽게 뽑아서 투명처리, 없앨 수 있다. 

 

  다. 되돌리기, 다시 실행

 

화면 상단에서 [되돌리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화면 상단에서 [다시 실행] 아이콘()을 눌러 취소했던 동작을 다시 실행합니다.

---------------------------------

5. 세부 항목 설정 방법과 내용

 

  가. 인접 영역만 적용

선택 영역 근처에 있는 픽셀을 투명하게 합니다. [인접 영역만 적용] 옵션을 선택 해제하면 선택한 픽셀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모든 색을 사진에서 제거하여 투명 처리하고 옵션을 선택하면 선택 영역 근처에 있는 픽셀을 투명하게 합니다.

 

  나. 테두리를 부드럽게

투명 효과를 적용할 가장 자리를 부드럽게 합니다. 7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 유사 색상 범위

투명 효과를 적용할 유사 색상 범위를 0~255 사이에서 지정합니다. 값이 작을수록 사진에서 제거할 유사 색상 범위를 엄격한 기준으로 판단하여 색을 정교하게 구분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라. [재설정] 단추

사진에 적용한 모든 효과를 제거하여 사진을 초기화합니다.

 

  마. [적용] 단추

프로그램을 닫고 문서에 삽입한 사진에 선택한 효과를 적용합니다.

 

  바. 제한 사항

1비트 바이너리 또는 8비트 색상으로 구성된 스캔 이미지 및 CMYK(32비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

한글 그림 용량 줄이기,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문서에 포함된 이미지

한글 파일 속 이미지 그림 전체 저장하기 교체하기, 그림 모두 저장하기

한글2018 쪽 지우기, 쪽 삭제, 페이지 지우기, 페이지 삭제, 쪽 전체 지우기, 통째로 지우기 제거

한글 쪽 복사하기, 쪽 붙이기, 한글 페이지 복사,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쪽복사, 쪽붙이기 붙여넣기

한글 2018, 한컴오피스 2018 주요 기능, 개선점, 개선사항,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