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검색 기록 삭제, 크롬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유튜브, 동영상 이미지 검색 기록 삭제

구글 크롬은 자동 로그인과 필드 자동 채움 등 다양한 기능과 편리성이 있지만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해킹이 되는 순간 내 모든 개인정보가 해킹으로 고스란히 노출, 유출이 된다. 그래서 검색기록이나 위치, 앱 활동 등을 평소에 저장하지 못하도록 설정을 하고 기존의 정보를 모두 삭제하면 안전하다. 여기서는 삭제 방법만 포스팅 했다. 일괄 삭제와 전체 삭제가 가능하고 검색어 개별 삭제는 구글 검색창에 마우스 클릭하면 나오는 검색어를 1개씩 삭제하는 번거로운 방법도 있다. 

 

1. 구글에 로그인한다. 

 

2. 구글 검색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설정' - '기록'을 클릭한다.

 

구글 첫화면의 가장자리, 우측 맨하단, 맨밑에 보면 설정이라는 글자가 있다. 

 


3. 우측 상단의 점선이나 왼쪽 사이드창에서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클릭한다. 

 

  가. 우측 상단 3점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나. 혹은 좌측 사이드바의 메뉴 중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클릭한다. 

 

 

  다. 왼쪽 사이드바가 안보이면 3선 햄버거를 누른다. 

 

크롬 웹브라우저의 가로 크기가 작을 경우 풀메뉴 좌측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고 숨겨져 있으면 아래 그림처럼 삼선 메뉴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난다. 

 


4. 주제 또는 제품별 삭제를 설정해 삭제한다. 

 

 

  가. 날짜를 기준으로 삭제

 

오늘, 어제, 지난 7일, 지난 30일, 전체 기간, 맞춤설정 등이 있는데 '전체 기간'을 선택해 모두 지워버린다. 

 

  나. 종류

 

모든 제품, Android, Chrome, Developers, Google Play 스토어, Google 애널리틱스, YouTube, 검색, 광고, 뉴스, 도서, 도움말, 동영상 검색, 이미지 검색, 지도 등이 옵션으로 있는데 그 중에서 선택하거나 '모든 제품'을 선택해 모두 지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