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컴오피스 아래한글 hwp, 배포용 및 읽기 전용 한글 문서 편집/수정 가능한 파일로 변환 프로그램, 변경 금지 한글 파일 수정 가능 전환 프로그램, 알PDF, 배포용 문서 암호

현재 변환기 프로그램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 않은 관계로 변환이 되지 않는다면 개발자에게 문의바랍니다. 구버전의 한컴오피스 아래한글은 변환이 되지만 hwpx 등 그 이후 파일들은 현재 변환이 제대로 되고 있지 않으니 HTML로 저장 후 다시 한글파일로 저장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https://openhwp.azurewebsites.net

-----------------------------

★ 알PDF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방법

한컴오피스 배포용 읽기 전용 한글문서(HWP) 변환하는 방법, 알PDF 프로그램으로 변환하기

-----------------------------

1. 한글 배포용 한글 문서(HWP)

 

한글 문서를 작성자 외 다른 사람들이 수정을 하지 못하도록 암호를 걸어 인터넷 등에 배포하는 문서이다. 암호를 모르면 수정을 할 수 없다. 문서를 수정을 할 경우 심각한 상황이나 오해 등이 발생해 해당되는 사람들이 피해를 볼 수 있는 중요한 문서에 암호를 걸어 배포한다. 하지만 비밀번호 몰라도 편집할 수 있다. 

-----------------------------

2. 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

 

암호를 모르거나 잊어버렸거나 남들이 만든 문서라 암호를 알 수 없는 경우는 '나. 암호를 모를 경우'로 이동하세요. 암호를 몰라도 ocr로 한글 문서 편집가능한 hwp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그 회사가 배포하고 있습니다.

 

  가. 배포용 문서 편집

 

상단 탭의 '보안'을 클릭한 후 '배포용 문서 편집'을 클릭한다. 암호를 입력한 후 저장을 하거나 편집 후 저장하면 된다. 

 

  나. 배포용 문서 설정 변경 및 해제

 

상단 탭의 '보안'을 클릭한 후 '배포용 문서 설정 변경 및 해제'를 클릭한 후 암호를 입력하고 파일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

3. 암호를 모를 경우

 

  가. 사이트에 접속해 직접하는 방법

 

한글 배포용 문서 변환기 사이트에 접속한 후 '파일 선택'을 클릭한 후 '변환' 버튼을 클릭해 변환한다. 변환이 된 후 바로 밑에 화면에 링크가 나오면 클릭한 후 다운 받는다.

https://openhwp.azurewebsites.net/

 

  나. 문서 수정 변환기 프로그램 다운받아 편집하는 방법  

 

https://openhwp.azurewebsites.net/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하단의 '프로그램 내려받기'를 클릭해 다운을 받는다. 문서를 열람, 열기한 상태에서는 변환이 안된다. 문서를 일단 종료 시킨 후 변환프로그램에서 불러오기 하면 바로 변환이 된다.

-----------------------------

사이트가 폐쇄되었네요...첨부파일 다운받으세요. 아 다시 운영하네요.. 죄송

 

  다. 다운로드 파일 압축해제, 실행하기, 설치는 안해도 됨

 

다운로드 받은 폴더에 접속 후 압축을 해제한다. 압축을 푼, 해제 한 폴더에 들어간 후 OpenHwpExe.exe을 실행한다. 

 

  라. 프로그램 실행 후 파일 선택해 변환하기 클릭

 

프로그램 실행 후 상단의 '한글 파일 선택 후 변환하기'를 클릭한 후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변환이 된다. 변환이 된 파일은 같은 폴더에 '변환_'의 접두어가 생긴 후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이 된다. 생성된 파일을 클릭 후 수정, 편집하면 된다. 해당 문서를 실행시키지 말고 일단 종료시킨 후 변환기를 작동시켜야 변환이 된다.

 

  마. 파일 저장하는 방법 선택 후 최종 변환해 저장하기

 

변환된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은 하단의 설정 탭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

윈도우10 가상 데스크탑,멀티 화면, 윈도우 화면, 가상 화면, 윈10 win10 windows10 window10

 Pdf Hwp 변환, ezPDF Editor3.0, Pdf파일 Hwp파일로, 이지피디에프에디터

 PDF 용량 줄이기, HWP 변환, PDF 편집, 합치기 분할엑셀 JPG PPT